문제 설명
정수 n이 주어질 때, n이하의 짝수를 모두 더한 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제한사항
0 < n ≤ 1000
문제풀이
코드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n; i++) {
if (i % 2 == 0){
answer += i;
}
}
return answer;
}
}
문제설명
1) 함수 형태와 구조
public int solution(int n): 이 함수는 int 형식의 입력값(n)을 받아들이고, int 형식의 결과값을 반환.
2) 변수 선언:
int answer = 0;: answer라는 이름의 정수형 변수를 선언하고 0으로 초기화.
3) 반복문:
for(int i = 0; i <= n; i++): 0부터 n까지의 숫자에 대해 반복함. i가 n보다 작거나 같은 동안 반복.
4)조건문:
if(i % 2 == 0): 현재의 i가 짝수인지 확인. i를 2로 나눈 나머지가 0이면 짝수
5) 짝수 덧셈:
answer += i;: 현재의 i가 짝수라면, answer에 i를 더한다!
6) 결과 반환:
return answer;: 반복문이 끝난 후 최종적으로 계산된 answer를 반환.
따라서, 이 함수는 0부터 n까지의 짝수를 모두 더한 값을 반환함. 예를 들어, n이 5일 경우, 0 + 2 + 4 = 6이 반환됩니다.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 주기 동안 호출되는 특정한 메서드들의 순서와 타이밍
-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 초기화, 업데이트, 파괴 등과 관련된 작업을 수행
- Awake: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주로 초기화 작업이 수행됩니다.
- Start: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게임 루프가 시작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초기 설정 및 시작 작업을 수행합니다.
-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메서드로, 게임 로직의 주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 FixedUpdate: 물리 엔진 업데이트 시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 LateUpdate: Update 메서드 호출 이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다른 오브젝트의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 OnEn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자원 정리 및 해제 작업이 수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