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고리즘 코드카타
(1)두 수의 곱
정수 num1과 num2가 주어질 때, num1에서 num2를 뺀 값을 return하도록 soltu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50000 ≤ num1 ≤ 50000
-50000 ≤ num2 ≤ 50000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num1*num2;
return answer;
}
}
2. 문자열 포멧팅
(1) 문자열 형식화
입력:
string name = "John"
int age = 30;
string message = string.Format("My name is {0} and I'm {1} years old",name,age);
이 코드는 문자열 형식 문자열을 사용하여 name 변수와 age 변수의 값을 문자열 message에 삽입합니다. 변수는 넘버링은 0부터 시작해서 name 안에 있는 변수가 0, age 안에 있는 변수는 30.
출력:
My name is John and I'm 30 years old
(2) 문자열 보간
입력:
string name = "John";
int age = 30;
string message $"My name is {name} and I'm {age} years old.";
이 코드는 문자열 보간 기능을 사용하여 name 변수와 age 변수의 값을 문자열 message에 삽입합니다.
출력:
My name is John and I'm 30 years old
3. Text 게임 만들기
(1) 캐릭터 사망시 경험치 10% 하락 및 부활시 풀피 부활
//사망과 부활 공식
if (isdead)
{
Console.WriteLine("몬스터에게 잡아먹혔습니다.");
Console.WriteLine("경험치가 10% 감소합니다.");
getExp = (int)(p.Exp* 0.1f * -1);
p.Exp += getExp;
Console.WriteLine($"현재 경험치: {p.Exp }") ;
Console.WriteLine("완전 회복 상태로 부활합니다.") ;
p.Hp = p.M_Hp;
}
else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획득 보상");
for (int i = 0; i < Monster.monsters.Count; i++)
{
Monster.monsters[i].GetReward(p, ref getGold, ref getExp);
}
Console.WriteLine("Gold: " + getGold);
Console.WriteLine("Exp " + getExp);
Console.WriteLine("");
p.mp += 10;
if (p.mp > p.M_mp)
{
p.mp = p.M_mp;
}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0. 다음");
Console.WriteLine("");
if (p.IsDead == false) stage++;
Console.ReadKey();
Program.MainManu(p, s, th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