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g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는 작업? 또는 한동안 동시에 채워 넣어보려고 한다.
일단 꾸준히 해야하니..
본격 노트 Ver. TIL
C#기초
- 문자열, 숫자, 변수, 연산식 등 'value'값 출력 하는 방법?
console.WriteLine 메소드를 사용하면 됨.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Consol.WriteLine(value);
Hello World의 글을 써주는
전체코드는 아래와 같다.
// Hello World.cs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근데 처음부터 왜 저렇게 써야되는지 모르니
하나하나 보자
C#에서 코딩 작성할때 기본적인 구조는?
Namespace
Class
Main method
- Namespace
코드의 논리적인 그룹화 담당. 클래스, 인터페이스, 구조체등 다양한 타입들을 포함함.
보통 'using' 키워드를 사용하여 네임스페이스를 가져옴 - Class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포함하는 논리적인 단위. - Main method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지점으로, 실행코드가 이 메서드에서 시작.
이렇게 정리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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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잘 모르겠으나..
계속 정리 해나가면서 하나씩 지식을 얻어가보자
문장 띄어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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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줄 주석처리 단축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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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료형 (Data Type)
C#에서 사용되는 기본 자료형
자료형 | .Net 데이터타입 | 크기(바이트) | 범위 |
---|---|---|---|
sbyte | System.SByte | 1 | -128 ~ 127 |
byte | System.Byte | 1 | 0 ~ 255 |
short | System.Int16 | 2 | -32,768 ~ 32,767 |
ushort | System.UInt16 | 2 | 0 ~ 65,535 |
int | System.Int32 | 4 | -2,147,483,648 ~ 2,147,483,647 |
uint | System.UInt32 | 4 | 0 ~ 4,294,967,295 |
long | System.Int64 | 8 |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ulong | System.UInt64 | 8 | 0 ~ 18,446,744,073,709,551,61 |
float | System.Single | 4 | ±1.5 × 10^-45 ~ ±3.4 × 10^38 |
double | System.Double | 8 | ±5.0 × 10^-324 ~ ±1.7 × 10^308 |
decimal | System.Decimal | 16 | ±1.0 × 10^-28 ~ ±7.9 × 10^28 |
char | System.Char | 2 | 유니코드 문자 |
string | System.String | 유니코드 문자열 | |
bool | System.Boolean | 1 | true 또는 false |
변수를 세분화 해서 사용하는 이유?
-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해당 자료형이 필요한 크기만큼의 메모리를 할당하여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 정확한 데이터 표현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데이터의 특성에 따라 정확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소수점 자료형인 float과 double은 소수점 이하 자릿수가 다르며, 각각의 자료형은 다른 범위의 값까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 타입 안정성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코드의 타입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수형 자료형으로 byte를 사용하면, 해당 자료형이 가질 수 있는 값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오류가 발생하므로, 코드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돌아가게만 만들고 나중에 메모리 효과적으로 쓰기위해서 변수를 다시 바꿔서 코딩을 할수 있겠군..
대문자로 시작하는 클래스 이름을 사용하는 이유?
C#의 네이밍 규칙에서 클래스 이름은 파스칼 케이스(PascalCase)를 따릅니다. 파스칼 케이스는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에서 각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고 나머지는 소문자로 쓰는 규칙입니다.
- 가독성: 대문자로 시작하는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눈에 띄기 쉽습니다.
- 일관성: C#에서는 클래스 이름에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널리 사용되는 규칙이므로, 이를 따르면 일관성 있는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