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IL_2] C# 기초, 구조, 자료형, 변수 등

velog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는 작업? 또는 한동안 동시에 채워 넣어보려고 한다.
일단 꾸준히 해야하니..

본격 노트 Ver. TIL

C#기초

  1. 문자열, 숫자, 변수, 연산식 등 'value'값 출력 하는 방법?
    console.WriteLine 메소드를 사용하면 됨.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Consol.WriteLine(value);

Hello World의 글을 써주는
전체코드는 아래와 같다.


// Hello World.cs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근데 처음부터 왜 저렇게 써야되는지 모르니
하나하나 보자

C#에서 코딩 작성할때 기본적인 구조는?

Namespace

Class

Main method

  1. Namespace
    코드의 논리적인 그룹화 담당. 클래스, 인터페이스, 구조체등 다양한 타입들을 포함함.
    보통 'using' 키워드를 사용하여 네임스페이스를 가져옴
  2. Class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포함하는 논리적인 단위.
  3. Main method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지점으로, 실행코드가 이 메서드에서 시작.



이렇게 정리하니!!!!

.


.


.


.


.

여전히 잘 모르겠으나..


계속 정리 해나가면서 하나씩 지식을 얻어가보자

 

문장 띄어쓰기

<br>

 

여러줄 주석처리 단축키

주석 처리: Ctrl + K + C
주석 해제: Ctrl + K + U

 

  • 1) 자료형 (Data Type)
    C#에서 사용되는 기본 자료형
자료형 .Net 데이터타입 크기(바이트) 범위
sbyte System.SByte 1 -128 ~ 127
byte System.Byte 1 0 ~ 255
short System.Int16 2 -32,768 ~ 32,767
ushort System.UInt16 2 0 ~ 65,535
int System.Int32 4 -2,147,483,648 ~ 2,147,483,647
uint System.UInt32 4 0 ~ 4,294,967,295
long System.Int64 8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ulong System.UInt64 8 0 ~ 18,446,744,073,709,551,61
float System.Single 4 ±1.5 × 10^-45 ~ ±3.4 × 10^38
double System.Double 8 ±5.0 × 10^-324 ~ ±1.7 × 10^308
decimal System.Decimal 16 ±1.0 × 10^-28 ~ ±7.9 × 10^28
char System.Char 2 유니코드 문자
string System.String   유니코드 문자열
bool System.Boolean 1 true 또는 false

 

 

변수를 세분화 해서 사용하는 이유?

  1.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해당 자료형이 필요한 크기만큼의 메모리를 할당하여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2. 정확한 데이터 표현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데이터의 특성에 따라 정확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소수점 자료형인 float과 double은 소수점 이하 자릿수가 다르며, 각각의 자료형은 다른 범위의 값까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3. 타입 안정성
    세분화된 자료형을 사용하면, 코드의 타입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수형 자료형으로 byte를 사용하면, 해당 자료형이 가질 수 있는 값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 오류가 발생하므로, 코드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돌아가게만 만들고 나중에 메모리 효과적으로 쓰기위해서 변수를 다시 바꿔서 코딩을 할수 있겠군..

 

대문자로 시작하는 클래스 이름을 사용하는 이유?

C#의 네이밍 규칙에서 클래스 이름은 파스칼 케이스(PascalCase)를 따릅니다. 파스칼 케이스는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이름에서 각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고 나머지는 소문자로 쓰는 규칙입니다.

  1. 가독성: 대문자로 시작하는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보다 시각적으로 눈에 띄기 쉽습니다.
  2. 일관성: C#에서는 클래스 이름에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널리 사용되는 규칙이므로, 이를 따르면 일관성 있는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