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IL_4] Text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뼈대를 갖추자

게임의 시조새! Mud게임인

 

text game 만들기를 하려고 한다! 

 

먼저 기본 뼈대를 모아본다

아니 그런데.. ㅋㅋ 텍스트 게임도 이렇게 복잡한 코드로 만들어 지다니.. 예전에는 이거 만들고 노는것도 재미 있을 만 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bool Equipped { get; set; }
    public int Price { get; set; }
    public string Description { get; set; }
}

class Player
{
    public int Level { get; s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string Class { get; set; }
    public int Attack { get; set; }
    public int Defense { get; set; }
    public int Health { get; set; }
    public int Gold { get; set; }
    public List<Item> Inventory { get; set; }

    public Player()
    {
        Inventory = new List<Item>();
    }
}

class Shop
{
    public int Gold { get; set; }
    public List<Item> Items { get; set; }

    public Shop()
    {
        Items = new List<Item>();
    }
}

class Program
{
    static Player player;
    static Shop shop;

    static void Main()
    {
        InitializeGame();
        StartGame();
    }

    static void InitializeGame()
    {
        player = new Player
        {
            // 플레이어 초기화 코드
        };

        shop = new Shop
        {
            Gold = 800
            // 상점 아이템 초기화 코드
        };
    }

    // 다른 메서드들은 기능에 따라 모듈화하여 구현
    // ...

    static void ManageInventory()
    {
        // 인벤토리 관리 코드
    }

    static void ManageEquippedItems()
    {
        // 장착 아이템 관리 코드
    }

    static void DisplayShop()
    {
        // 상점 표시 코드
    }

    static void BuyItem()
    {
        // 아이템 구매 코드
    }

    // ...
}